드라마/기타 드라마

'응답하라'의 향기가 나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의사들의 찐우정 엿보기

네잎크로버777 2020. 4. 23. 21:20

 

 

최근에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저는 이 드라마를 보면서 왠지 모르게 드라마 '응답하라'시리즈의 향기가 느껴졌어요~ '응답하라'는 정말 봐도 봐도 질리지 않아서 tvN에서 재방송을 해주면 재밌게 보고는 하거든요.

 

작가와 연출을 보니 왜 '응답하라'가 느껴지는지에 대한 답을 알게 되었어요. 바로 '응답하라'시리즈의 신원호 pd님과 이우정 작가님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도 참여하시기 때문!! 가뜩이나 의학드라마 마니아인데, 취향저격 감독님과 작가님의 작품이니 더욱 보지 않을 수 없겠죠~?

 

'슬기로운 의사생활'

연출: 신원호

작가: 이우정

방영 날짜: 2020년 3월 12일~ (총 12부작)

방영시간: 목요일 오후 9시

 


1. 돋보이는 그들의 우정

이 드라마는 대학 동기 5명의 의사들 중심으로 병원과 각자 의사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가장 부러운 점은 이 의사들의 찐 우정!! 대학 동기로 시작되어 인생의 절반 정도를 함께한 이들의 스토리가 하나하나 펼쳐지면서 진짜 우정이란 이런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순수했던 그 시절에 만나 20년 간 지내오며, 정말 사소한 것 때문에 언성을 높이다가도 한 친구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때면 함께 슬퍼하고 자기 일인 것처럼 걱정해주는 친구!!

 

 

특히 6화에서 송화(전미도)가 암이 의심이 되어 검진을 받고 결과를 기다릴 때에도 모두들 자기 일처럼 걱정해주며 병원에도 함께 가주고 검사 결과를 알기 위해 송화의 진료실로 얼굴도장 찍으러 차례로 방문했을 때에는 그들의 진정한 우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 나도 이런 친구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부러움과 함께 말이죠.

 

누군가는'여자 사람(남자 사람) 친구는 있을 수 없어!!'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연인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여자나 남자를 떠나 친구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진짜 우정!! 여기 있었네요~

 

 

 

2. 밴드를 대하는 그들의 자세

 

이 드라마에서 특이한 점이라고 한다면 빡빡한 의사의 일상생활에서도 빼먹지 않고 열심인 밴드 연습!! 대학 시절부터 밴드를 해 오다가 의사생활이 바빠지면서 그만두게 된 밴드. 하지만 이들이 한 병원에 모이게 되면서 다시 시작한 밴드!!

 

처음에 밴드를 하자는 의견에 다소 뚱한 반응들이었지만 막상 다시 시작하자 누구보다도 열심히 그리고 즐기면서 밴드를 이끌어 나가네요~ 누구의 강요가 아닌 스스로의 즐거움 때문에 말이죠.

 

실제로도 여기 나오는 밴드 장면들은 배우 모두가 피나는 노력을 하면서 만들어 낸 장면들이라서 더욱 의의가 있는 것 같아요. 악기를 잘 다루지 못했던 배우들도 얼마나 연습을 한 건지.. 연기 연습보다 더 했을 것 같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하게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AwuYOQd1ho

슬기로운 밴드 연습

3. 매력적인 배역과 찰떡인 배우들

안정원 (소아외과 조교수) / 유연석

 

누구도 꺾을 수 없는 똥고집에다가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환자들에게는 천사 같은 의사 선생님. 실제로도 '키다리 아저씨'라는 이름으로 몰래 어려운 사람들에게 병원비를 후원하며 선행을 베풀고 있네요. 덕분에 재벌집 아들이지만 언제나 그의 통장은 텅장으로 전락해버린 지 오래..

 

 

천사 같은 의사 선생님이지만 그의 장래희망은 바로 천주교 '신부'가 되는 것!! 하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아직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그냥 꿈같은 장래희망에만 멈추어 있죠. 

 

이 드라마의 가장 웃음 포인트였던 장면!! 실은 안정원(유연석)의 형과 누나 모두 신부와 수녀였던 것!! 이러한 이유로 어머니는 너만은 안된다고 하며 끝까지 그의 '신부'수업을 반대하시죠. 집에서 '신랑'수업이나 받으라며 말이죠.

 

김준완 (흉부외과 부교수) / 정경호

 

레지던트와 환자들에게 악마로 통할 정도로 까칠한 성격의 의사. 하지만 겉만 까칠해 보일 뿐 실제로는 환자와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깊다. 한마디로 츤데레 타입.

 

 

이런 그에게도 생각만 해도 웃음을 띠게 하는 한 여자가 있는데, 그녀는 바로 익준이 동생 익순이~!! 거리가 먼 지역에서 군인 신분으로 일하고 있는 익순이를 짜장면 맛집을 찾아왔다고 핑계 대고 만날 정도로 그녀에게 호감을 보이고, 지난 6화에서는 그녀에게 고백을 하며 가슴 졸이며 하루 종일 휴대폰만 바라보고 있는 익순바라기. ^^

 

양석형 (산부인과 조교수) / 김대명

 

의사이지만 모든 게 어리바리하고 사회성조차 없어 보이는 캐릭터. 하지만 의사에 대한 열정과 실력은 남에게 뒤처지지 않죠. 모든 게 권태로운 그가 친구들과 한 병원에서 함께 일하게 되면서 밴드를 함께 하자고 제안을 하게 되고, 덕분에 그의 생활에 드디어 활기가 찾아옵니다.

 

사실 김대명 배우님은 이 드라마에서 처음 보게 되었는데요, 역할을 정말 잘 살리시는 것 같아요. 2006년 데뷔 이후 정말 오랜 세월 동안 배우 생활을 하셨는데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더욱 알려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익준 (간담췌외과 조교수) / 조정석

 

평소에는 놀기만 하는 것 같지만 언제나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수석을 놓치지 않는 유능한 의사 선생님. 유쾌한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그도 갑작스러운 아내의 이혼선언과 바람으로 인생의 쓴맛을 보게 된다. 

 

언제나 믿고 보는 조정석 님의 연기!! 이번에도 특유의 유쾌함과 어우러진 진지함으로 찰떡같이 배역을 소화해주고 있네요. 더불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만큼 그의 노래실력 또한 뛰어난데, 이 드라마에서 밴드를 하며 그의 노래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저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채송화 (신경외과 부교수) / 전미도

 

5인방의 유일한 여자 멤버로 5인방을 휘어잡을 만큼 카리스마가 대단하다. 모든 일에 있어서 철저함으로 모두에게 부러움과 존경을 사는 인물.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는 홀로 다니는 캠핑과 교회 찬양단에서 파워댄스를 추며 찬양하는 것으로 푸는데, 열정적인 그녀의 모습에 웃음 짓지 않을 수가 없네요~

 

 

그녀에게도 소원이 한 가지 있었는데, 친구들과 다시 밴드를 시작하며 드디어 그 소원을 풀게 됩니다. 바로 밴드의 보컬이 되는 것!! 과연 그녀의 실력은?? ㅋㅋㅋ

 

 

 

4. '응답하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 출연

 

유연석의 형으로 나온 성동일, 김성균을 비롯하여 고아라 또한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인물인데요.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네요. 그밖에도 예지원, 오윤아, 기은세 등이 특별출연하여 드라마를 빛내주었어요.

 

아!! 특별출연은 아니지만 유연석의 어머니로 나오는 김해숙 님과 이사장 역의 김갑수 님의 절친 케미 또한 놓칠 수가 없네요~ 띄엄띄엄 보시는 분이라면 부부 사이라고 착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두 분은 어려서부터 친하게 지낸 친구사이랍니다!

 


일주일에 한 번만 방영이 되어 항상 아쉬움이 따르는데요, 이제 극의 중반을 지나며 더욱 재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절친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하며 저는 이번 주도 목요일 저녁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시즌2 소식을 기다리면서 말이죠 ~^^